default_setNet1_2

광양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맘스 샌드위치 전달

기사승인 2022.05.19  23:24:42

공유
default_news_ad1
   
 

광양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은 지난 17일 친환경 농산물로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맞벌이가정 아동 60여 명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전달했다.

‘맘스 샌드위치 사업’은 4주 4색 즐거운 테마 봉사활동 공모사업으로 4월 말 선정됐으며, 시민참여단에서는 회원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농특산물을 활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이용자가 많은 늘사랑 및 중마지역아동센터 2개소에 직접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이 맞벌이가정 확대로 돌봄 공백이 생긴 아이들에게 지역사회에서 관심을 가지고 돌봄에 함께 하고자 추진됐다.

안은영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대표는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농업인 경제 소득 창출을 지원하고, 워킹맘 자녀들에게 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건강 샌드위치를 지원할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김미란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사회 돌봄문화 확산에 관심을 가지고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시민참여단과 협력해 돌봄 지원 및 평등하고 안전한 여성친화정책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참여단은 매년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시설물을 점검하고 있으며 자연마을 벽부등 설치,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공예 등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안전하고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정경화 기자 jkhky@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