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순천시, 보다 쉽고 편리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 개시

기사승인 2022.01.21  13:03:28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 최초 지도기반 반응형 웹 구축, 24일부터 시범운영

   
▲ 생활지리정보시스템 모바일용

순천시(시장 허석)가 순천의 기본 지리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활지리정보 시스템을 오는 24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생활지리정보 시스템은 기존 PC기반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반응형 웹으로 구축하여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GPS(위치정보조회) 기능을 추가하여 현재위치 주변의 공중화장실, 민방위대피시설, 무더위쉼터, 자동심장충격기(AED) 등 생활시설 뿐만 아니라 용도지역지구도, 국공유지 정보를 탑재하여 공공정보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대비하여 박람회장 및 지역 내 개방정원에 대한 콘텐츠를 휴대하기 편한 전자지도로도 제공할 계획이며, 기존 시스템에서 제공하고 있던 항공사진,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의 정보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시는 전국 최초로 지도기반 반응형 웹을 구축함에 따라, 시범운영을 통해 보완사항 등을 개선하여 2월 중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은 인터넷 검색창에 ‘순천시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을 검색하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순천시 토지정보과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시민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고, 개발행위 인허가 사항을 시민과 공유함으로써 불법개발행위에 대한 공공감시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모바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많은 시민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활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정경화 기자 jkhky@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