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양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23.01.19  21:28:11

공유
default_news_ad1

- 내 고향 살리는 아름다운 기부 고향사랑기부제도 홍보에 앞장서

   
 

광양시는 올해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18일 광양읍 인동로터리에서 농협광양시지부와 광양시 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광양시와 농협광양시지부가 힘을 모아 내 고향 살리는 아름다운 기부인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건전한 자발적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이나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기부액의 30% 이내 지역 농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기부금은 온라인(고향사랑e음)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에서 접수 가능하다.

납부된 기부금은 고향사랑기부금법에 따라 기금으로 조성돼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 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인 만큼 기부자의 소중한 기부금이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행 첫해인 만큼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제도 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 다양하고 양질의 답례품을 개발해 기부자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발굴하도록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정경화 기자 jkhky@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