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양읍, 9월 2차 이장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2.09.27  20:24:03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양고용복지센터 주관, 광양시민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홍보 등

article_right_top

광양시 광양읍은 지난 26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김종호 읍장 주재로 68개리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9월 2차 이장회의를 열어 광양시민의 날 행사와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홍보 등 시정 주요 현안과 각종 홍보사항을 안내하고 마을별 건의사항 수렴 등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8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안내 ▲주민자치특성화프로그램 ‘어르신 인생사진 찍어드리기’ 참여자 모집 안내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 운영 홍보 ▲2022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 추가 신청 ▲2024년 마을만들기사업 선정을 위한 농촌현장포럼 참가 신청 등을 비롯한 각종 시·읍정 현안사항에 대해 소관 과장이 설명했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다음 달 7일 개최하는 제28회 시민의 날과 다음 달 7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제18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를 앞두고 이장들에게 마을주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해 달라고 언급했다.

또한 광양시 4차 긴급재난생활비 지급기한이 오는 10월 31일로 연장됨에 따라 해당 마을주민이 빠짐없이 기한 내 꼭 신청해서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마을 개발을 위해 추진하는 마을만들기 사업이 2017~2021년 개성마을 외 7개소가 선정돼 추진되고 있으니 아직 신청하지 못한 마을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신청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이장회의는 ▲해두마을 신임이장 임명장 수여식 ▲실무수습 직원 소개 ▲광양읍장 인사말씀 ▲시의장·시의원 인사말씀 ▲시정 주요시책 설명 ▲마을 건의사항 수렴 ▲읍장 당부말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여수지청 광양고용복지센터) 광양시민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여수지청 광양고용복지센터에서 광양읍 이장을 대상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 미취업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 안정을 위한 소득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로, 교육자료를 통해 지원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해 이장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대상자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했다.

정경화 기자 jkhky@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