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까지 신청 접수…금액별 숙박료 할인금액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8월 5일까지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에 참여할 숙박업소를 모집한다.

신청 가능업소는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관광숙박업 등 7개 업종이다. 신청서와 공시가격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여수시 관광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여수시 시청동1길 23, 1층)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는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에 전라남도를 제외한 타 지역민이 도내 참여업소를 방문할 경우 숙박료 10만원 이상은 4만원, 7만원 이상은 3만원, 7만원 미만은 2만원을 각각 할인받을 수 있다.

이후 참여업소가 청구서(결제 영수증 첨부)와 숙박 확인서를 시에 제출하면 14일 내로 할인금액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여수시 관광과(☎061-659-386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참여를 원하는 모든 숙박업소에 동등한 기회를 드리는 만큼 기한 내에 꼭 신청해주시기 바란다. 이번 사업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회복세에 들어선 지역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는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타지 관광객 유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