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노블바이오, 순천시에 3억원 상당 검체키트 10만개 지원

기사승인 2020.11.30  21:33:56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 정국, 향우들의 고향사랑 이어져!

   
▲ 노블바이오 검체키트 지원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26일 ㈜노블바이오(대표 백계승)에서 3억 원 상당의 검체키트 10만개를 지원받았다.

검체키트는 바이러스 전용 검체채취 수송배지로 채취한 검체를 전문검사기관까지 온전한 상태로 보관하는 키트로 지난 8월에도 ㈜노블바이오는 6천만 원 상당의 검체키트 2만 점을 순천시에 지원해 코로나 방역에 큰 도움을 줬다.

순천고 39회 졸업생인 백계승 씨가 대표로 있는 ㈜노블바이오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의료기기 제조업체로 아랍에미리트에 대한민국 최초로 코로나19 관련 제품을 수출한 회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백계승 대표는 “고향 순천에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이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에 지원하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긴박한 상황에 28만 순천시민을 위해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위대한 순천시민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지금의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7일 직장 내 집단감염을 시작으로 18일에는 하루에 20명이 확진을 받는 등 급격한 확산세를 막기 위해 20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해 코로나19 확산세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경화 기자 jkhky@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